2024학년도
모집요강
학과소개
대경대학교 경찰탐정과 - 젊음! 그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합니다.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먼저 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리 대경대학교는 개교 이래 “Difference is the value”의 교훈을 갖고 남다른 교육을 실시해 왔습니다.
대경대학교의 차별화된 교육은 ‘특성화 최우수대학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놀라운 업적을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경찰탐정과는 대경대학교의 대표적인 명문 학과로써 전국 전문대학 최초로 학과를 개설한 이래 지금까지
약 410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한 명실상부 경찰배출의 요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경대학교 경찰탐정과의 차별성

우리 대경대학교 경찰탐정과가 타 대학과 다른 몇 가지 우수한 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경찰대 출신 교수 그리고 경찰공무원 시험 출제 및 면접위원을 역임하고 계시는 교수들이 맨투맨 식으로 학생들을 책임지도 하고 있습니다.

둘째, 먼저 합격한 경찰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수시로 학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을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경찰공무원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와 경험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

인생은 100m 단거리 경기가 아니라 42.195km라는 마라톤과 같은 긴 여정이라고 합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험난하고 힘든 긴 여정을 바르고 건강하게 그리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자제가 이 사회의 빛과 소금과 같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